본문 바로가기
잡동

네비게이션 포맷후 물리버튼 안될시 트립컴퓨터 종류

by 아저씨의꿈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2시간 동안 컴퓨터 모니터에 머리를 붙여가며 해결한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휴~ 지금도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네요 

 

우선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오래되어서 업데이트를 위해서 컴퓨터에 연결 후 업데이트를 했는데 (누군가 포맷 후 업데이트를 해야 좋다는 말에 포맷 후 다시 설치했습니다.)

 

그 후 부터 물리적인 터치 버튼이 작동이 안 되더라고요! 뭐지!라고 생각하며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다시 깔아보기도 했지만 역시나! 작동은 안 되더라고요...

서치를 열심히 한 결과 

이유는 내비게이션과 물리터치를 연동시켜주는 "트립컴퓨터" 라는 파일을 삭제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혹시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시는 분들은 폴더명 "Trip"라고 시작하는 파일은 삭제하지 마시고 꼭 컴퓨터에 복사해 주세요!

 

 

문제 발생! 내 차에 사용 중인 트립 컴퓨터가 무엇인지 모른다...

트립 컴퓨터만 SD카드에 다운로드하면 되는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제품이 여러 개 있더라고요. 이런 낭패가 있나...

해결 방법 

내비게이션 업체에 방문하면 뜯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연!!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것도 많이! 제품을 보기 위해서는 매립돼있는 제품을 뜯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돈도 안들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단순 반복 작업! 

대표적인 트립컴퓨터 프로그램부터 다운로드하여 보는 것입니다. 

저는 두 번 만에 성공했습니다. 

 

대표하는 곳을 보자면 

1. 앤트립 N트립 

http://www.jyntrip.co.kr/sub_kor/index.php

 

 

 

2. 오토와이즈 디지파츠 

http://www.otowise.co.kr/index.php?mid=DownLoad 

 

 

 

3. 파인드라이브 트립 컴퓨터 

http://www.fine-drive.com/display/tripcomputer.do

 

 

4.오토존 k- trip 

http://autozone01.cafe24.com/default/

 

 

들어가서 다운로드하시면 차종과 네비 모델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그럼 차근차근 선택 후 SD카드에 파일을 넣으시면 끝입니다. 

내 제품과 맞는 제품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SD카드에 파일을 넣고 차에 SD 카드를 넣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좀 더 팁을 드리자면 하나하나 확인하기 위해서 노트북이 있으면 편안합니다. 인터넷 되는 곳에서 4개의 파일을 다 받은 후! 

차에서 SD 카드를 넣으면서 안되면 기존 Trip 파일 삭제 후 다른 파일 모델 프로그램 넣는 식으로 하면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제품인지 아닌지는 "다른 모델의 trip 파일이 들어가면 내비게이션화면에서 작동 모델이 아닙니다. &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 지원하는 모델이 아닙니다 &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등등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온다는 말은 기존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결이 안 된다면! 

내비게이션 모델과 차종 모델 또한 중요함으로 잘 확인하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모델과 내비모델까지 알고 있는데 안된다면... 돈으로 해결해야죠뭐...

 

오늘 제가 머리 아픈 걸로 남들은 머리 안 아팠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