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메탈마스크, 세정시장 디바이스이엔지분석

2021. 6. 4. 00:50분기별 실적 좋은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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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OLED 시장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수요는 계속 증가 할 것이다.(현재 OLED 사업은 계속 진행중입니다.) 
  • 반도체 시장의 수요 회복에 따른 투자 확대와 로직 분야 투자가 늘어나면 좋은 결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기술력이 중요한 접거나 휘는 것이 가능한 Flexible 형태의 IT 기기들의 제품들이 많이 나올수록 매출액은 계속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 세정 , 메탈마스크 방법으로 세계1위를 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글로벌 시장 60% 장악) 
  • 고부가 가치 장비로서 신생기업이 바로 진입하기 힘들 것입다. 
  • 고객층이 (삼성, 애플, 샤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업계가 대규모 공장 설비 투자에 나서면 세정장비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 좋은 기술력으로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상" 기사에도 나옴 
결론에 대한 생각 
좋은 기술력과 글로벌에서 인정해줬기에 2021년 , 2022년까지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안을까 싶습니다. 
이유는 반도체 시장의 수요와 OLED 제품군들의 다양해 짐에따라서 수주는 계속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1. 실적 분석 

 

2020.4분기
단위(백만원)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2020 4분기 35.513 12.057 4.345
YoY (2020 4분기 ) 191.8% 889.6% 553.6%
QoQ(전분기대비) -5.58% -16.1% -58.55

 

2021.1분기
단위(백만원)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2021 1분기 37.226 12.080 11.236
YoY (2020 4분기 ) 220.4% 1196.29% 593.7%
QoQ(전분기대비) 4.8% 0.20% 158.5%

 

 

출처-네이버금융

2019년도 저조한 실적을 깨고 다시 태어난 디바이스이엔지 정말 대단한 상승세인거같습니다. 

 

2.사업모델 및 주요제품군 

 

Flexible OLED 디스플레이 + 메모리와 비메모리 반도체 오염제거장비를 제작 하여공급하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매출은 오염제어장비 부분이 전체매출의 99.95%입니다. 

이렇게 한쪽에 올인하는 사업모델을 보는것도 오랜만인거 같습니다. 

 

세세하게 들어가 볼까요? 

 

세정작업이란?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 과정 중 꼭 필요한 공정입니다. 말 그대로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공정입니다. 쉽죠? 

 

미세공정을 거쳐 만들기 때문에 아주 작은 먼지라도 패턴 결함, 절연막 불량 등 제품의 품질를 확 나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세정을 한번하고 제조과정을 거친후 한번더 오염물을 제거하기 위한 세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메탈마스크란? 

시작적으로 확인되는 정형 혹은 비정형 결함 패턴을 자동으로 검사하는 장비입니다. 이부분이 요즘 가장 좋은 결과를 얻고있는 기술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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