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43

최고의주식 최적의타이밍"How to make Money in Stocks A winning System in good times or Bad" 최고의주식 최적의타이밍"How to make Money in Stocks A winning System in good times or Bad" 월리엄 오닐님이 말하는 투자자가 가야 할 길을 보여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CAMSLIM C 현재의 주당 분기 순이익 : 높을수록 좋다. A 연간 순이익 증가율 : 성장의 열쇠를 찾아라 N 신제품, 신경영, 신고가 : 적절한 시점에 매수하라. S 수요와 공급 : 결정적인 시점의 대규모 수요 I 기관의 뒷바침 : 리더의 움직음을 좇으라 M 시장의 방향성 : 어떻게 판단할 것인가 아래 내용은 이책이 가지고 있는 목차 입니다. 1. 최고의 주식을 찾아내는 비밀 2. 종목 선정과 타이밍 포착을 위한 전문적인 차트읽기 3. C= 현재의 주당 분기 순이익: 클수록, .. 2021. 4. 20.
서울반도체+서울바이오시스 "LED 공급부족? ","보자보자 들어가보자" LED 과잉공급으로 인한 가격 하락!이라는 뉴스가 나온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LED 공급부족?? 미니 LED의 공급 부족으로 수해를 보는 기업은 어디 일까? 실적이 좋아진 이유 1. 지난해 LED 사업을 철수한 LG이노텍의 물량 일부를 흡수한 것도 도움이 됐다 2. 특허 경쟁력 덕분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서울반도체가 보유한 LED 관련 특허는 총 1만4000여건으로 TV 등 디스플레이와 자동차를 중심으로 공급을 늘려가는 중이다. 3. 기술력 확보를 위해 매년 연구개발(R&D)에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서울반도체 + 서울바이오시스 기술력은? 서울반도체와 서울바이오시스는 11일(현지 시각)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IT(정보기술)·가전전시회인 ‘CES.. 2021. 4. 18.
투자에서 대응이란 ? " 소소한 개인적인 이야기 " 투자에 앞서 우리들은 공부를 합니다. 공부도 안 하고 투자한다면 값비싼 비용을 지불하며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공부도 했는데 어째서 주식에 대응하는 것까지 알아야 할까? 자산을 지키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예측하면 되는 거 아니냐?!라고 물어보신다면 주식에서 예측이 가능했다면 수학자나 과학자. 계산에 강한 분들이 성공했다고 역사에서 말해줬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런 어록도 있습니다. "예측을하지말고 대응하라 "라고 이렇듯 우리는 투자에 앞서 기업을 분석하고 적정 가격에 매수 버튼을 눌으고 그 후부터 관망을 하던 아니면 예측 시나리오를 펼치게 됩니다. " 실적이 좋게 나왔으니 다음분기도 좋게 나오니깐 올라갈 거야 " " 미세먼지가 안좋으니깐 가지고 .. 2021. 4.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