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및 뉴스

핸드폰 구멍 없어진다? UDC UPC 기술력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언더패널카메라)

by 아저씨의꿈 2021.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앞집 아저씨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UDC란 무엇인가? 
  • UDC는 평상시에는 일반 디스플레이지만 카메라를 실행하면 보이지 않던 카메라가 보이면서 기존처럼 촬영을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왜 UDC 인가? 
  •  우리는 핸드폰 없으면 안 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옆에 사람의 빈자리는 있더라도 우리 손에는 언제나 핸드폰이 들려있지요 핸드폰은 통화수단을 넘어 방대한 지식 창고가 되어 왔습니다. 이런 방대한 것을 우리는 눈으로 확인을 화죠 그래서 전면 카메라의 노출부를 줄여 좀 더 몰입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스마트폰 제조업체들는 전면 카메라 디자인이 마음에 걸렸다?   

우리나라에서는 두 제조업에서  팝업 카메라 방식과 회전식 카메라 방식의 핸드폰을 출시했습니다. 

왼쪽 (lg윙 - 팝업 카메라 방식 ) 오른쪽 (갤럭시a80 회전식 카메라방식) 

 

두 가지 모델 모두 꽉 찬 화면을 구현해주는 기술력들입니다.

 

현재 출시를 앞둔 신제품들에게 적용되는 기술력은 무엇이 될까? 

 

 삼성전자, 샤오미는 신제품에 이 기술력을 적용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바로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UDC) 또는 언더패널카메라(UPC) 입니다.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 또는 언더패널카메라"는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기는 기술이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를 제외하고는 카메라가 보이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과 좀 더 얇은 스마트폰을 만들어낼 수 있는게 핵심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과연 누구의 기술력이 좋을지... 누구의 디자인이 좋을지....

 

 

 

 

 " 카운터포인트 "-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 디자인의 미래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단언

 

 

 

디자인 하면 생각나는 애플은? 
  •  페이턴틀리애플은 8월3일 특허청에 "디스플레이 창 조절 할 수 있는 전자장치"라는 이름으로 특허를 등록했다고 보도했다. 
  • 움직이는 디스플레이 하나 더 달아 노치 없앤다. 

처음 노치 디자인을 도입했던 아이폰x 

 

애플 또한 전면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과연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