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

경제적자유를 얻기위한 독서 모음 책 추천

by 아저씨의꿈 2023. 2. 8.
반응형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독서 모음 책 추천 

 

나는 베스터셀러 책을 별로 안 좋아한다. 남들에게 좋은 말만 뜬구름을 잡는 이야기 등이 많고 또 베스터셀러의 책은 조금 유행적인 느낌이 강해서라고 할까? 그래서 베스터셀러 책보단 베스터셀러가 안되더라도 소소하게 강한 임팩을 주는 책을 찾아 읽는다.

그런데 베스터셀러책중 역행자라는 책에 이름이 눈에 들어와서 한번 눌러봤는데 처음 설명란부터 글이 잘 읽히고 목차 중에 유전자오작동이라는 내용이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정말 쉽게 술술 잘 읽혔다. 그래서 그런지 글쓴이 자청님의 생각과 느낌이 다른 각도로 내 삶에 불씨를 불어오게 만들었던가 같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남들보다 더 열심히 아끼며 남들보다 더 노력했다고 자부한다 그렇지만 헛똑똑이 같이 노력했다는 걸 이번 역행자 책을 보며 느꼈다.  그리고 보고 싶었던 쳅터 유전자 오작동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정말 공감하고 유전자오작동에 대해 추천하는 책이 있는데  

나는 이렇게 살고 있다는게 행복하다고 생각해 본 적 없다. 그저 자기 위로와 남들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을 만들기 위해서 이렇게 살아온 게 아닌가?라는 큰 종소리와 함께 내가 삶의 방향을 잘 못 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독서를 좀 더 빡시게 읽고 글도 빡시게 써 내려가보려고 한다

 

우선 자청님이 추천한 책부터 읽고 블로그에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한다, 

레벨 1단계부터 3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총 21권의 책을 추천해 주셨다.

1단계 

  • 부자의 그릇
  • 인스타브레인
  • 장사의 신

2단계 

  •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 더 시스템
  • 러쉬 
  • 미치지 않고서야
  • 부의 추월차선
  • 스틱
  • 언스크립티드
  • 오래된 연장통
  • 최강의 인생

3단계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생각에 관한 생각
  • 욕망의 진화 
  • 정리하는 뇌 
  • 지능의 역설
  • 클루지 

이렇게 총 21권이다. 

나는 일주일에 2권 보고는 방향으로 하려고 한다. 우선 계획은 아침 기상시간 10분 활용하고 회사에서 밥 먹고 쉬는 30분 시간 

운동 끝나고 집에 오면 남는 1시간 이렇게 독서에 올인하려고 한다. 

 

(2월8일 일기 같은 내용 정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