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

자동차 수리비용 절약방법 및 가격 비교

by 아저씨의꿈 2023. 8. 15.
반응형

 

자동차 수리를 할 때 모든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이  1급 정비소를 갈까? 아니면 집 근처 카센터를 갈까?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고민하는 이유는  " 비용을 조금이나마 더 절약 하는방법

1급 정비소는 말 그대로 정비를 잘합니다. 그렇지만 정말 비싸다.... 그냥 너무 비쌈 

그렇다면 집 근처 카센터를 갈까? 가자니... 내가 모르는 내용이 많아서 눈퉁이 볼 거 같기도 하고 수리를 엉망으로 할 거 같기도 하고.... 

 

 

결론을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내차가 신형 자동차라고 한다면 브랜드 카센터를 찾아가서 수리하는 게 좋습니다.  

" 이유는 요즘 자동차는 부품이나 부속이 큰 틀은 비슷하지만 그래도 많은 기술력이 발전해서 여러 가지 부품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브랜드 1급 정비소를 찾아가는 걸 추천합니다. 

 

 

단! 간단한 수리 및 소모품 변경 같은 것들은 1급 정비소 보다 집근처 카센터가 더 효과 적이다. 

자동차 수리 비교

 

엔진오일, 미션오일 , 브레이크오일, 에어컨필터, 에어컨가스, 자동차컴프레서, 연료필터, 서머스텟, 등등 등등 

 

 

자동차를 구입하고 운행하다 보면 소모품 및 주기적으로 교환 해줘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무조건 1급 브랜드 정비소를 찾아가기보다는 가까운 집 근처 카센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가까우며 저렴하죠... 

 

집앞 카센터 가격도 의심스럽다면 적절한 가격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공임나라 

2. 공임세상 

등등 공임비용을 노출시켜 공임비만 받고 해주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내 차 수리 공임비가 얼마 인지도 확인이 가능함으로 물건값 + 공임비를 계산해 봅니다. 

 

집 근처 카센터에 전화를 해봅니다. 그래서 적당한 가격대에 가셔서 수리를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내 차에 맞는 부품을 구입해서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네?! 내차에 적절한 부품을 모르겠다고 뭘 구입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그렇다면 한 가지 방법이 있지만 조금 시간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 내차 자동차 동호회에 카페에 가입해서 검새해 보는 방법과 수리방법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 무슨 부품을 사야할지 알지만 이게 정말 내차 부품을지 모르겠다면?! 괜찮습니다. 구입하려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차대 번호를 작성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품이 다른 차 부품으로 배송되는 것을 최소화하게 됐습니다. 
  • 그래도 불안하다면 구입하려는 거래처에 내차대번호를 알려주고 이걸 구입하려고하는데 맞냐고 물어보면 됩니다. 

 

 

쉽죠? 

 

여기서 끝나면 안됩니다. 이렇게 수리를 받고 서비스도 괜찮은 매장이 있다면 단골을 꼭 만들어야 합니다. 자동차는 1년 2년 타고 금방 바꾸는 게 아니라 3년에서 5년 또는 길게는 10년 동안 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골 매장을 하나 정도 만들어 둬야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