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탈출

데이트레이딩 종목선정하는 방법

by 아저씨의꿈 2021. 10. 26.
반응형

데이트레이딩 종목 선정하는 방법  그것이 알고 싶다. 

 

 

데이트레이딩 이란 

주식은 수급변화에 따라서 등락을 거듭하는데 여기서 등락에 원리를 최대한 활용해  주가의 흐름을 포착하여 차익을 남기는 기법입니다.

 

데이트레이딩의 장점으로는 장이 끝나고 밤사이의 위험이나 내일의 위험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나스닥 다우가 큰 폭으로 밀렸으면 다음날 한국 시장도 큰 폭으로 조정이 올 가능성이 높음) 그리고 오르는 장이든 내리는 장이든 가격의 등락만 있으면 언제나 거래가 가능하고 수익을 고르게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매에 앞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뭘까를 생각하면 당연! 

수급 

수급이 있어야 등락 폭이 생기고 그 등락폭에서 수익을 만들수 있기 때문입니다.  ( 수급 = 거래랑 ) 

 

종목 선정을 어떻게 하는 것일까? 
  1. 전날 혹은 최근의 거래량 상위 종목 중 압축해 가며 종목을 선택한다. 
  2. 최근의 최고가를 조사해 하루 등락폭이 큰 종목을 우선 관심을 둔다.
  3. 테마주 또는 재료주는 분위기가 사라지거나 줄지 않는한 등락을 계속 거듭함으로 주의 깊게 살핀다.
  4. 거래량 회전율이 높으면서 상승 추세인 종목에 우선 관심을 가진다. 
  5. 이평선 5일선 10일선 20일선을 통과하거나 통과하려는 종목에 관심을 가진다. 
  6. 외국인 + 기관투자자들의 수급이 있는 종목에 관심을 가진다. 
  7. 앞으로 좋아지거나 뜰것같은 시나리오 종목보다는 현재 확실하게 뜨고 있거나 상승추세인 종목에 관심을 둔다.
  8. 전체 증시 움직임보다 탄력성이 큰 종목을 고른다. 
  9. 메스컴에서 기사화되는 종목에 관심을 둔다( 한동안 급등락을 많이 보일 가능성이 크다) 
  10. 호가의 수급이 많이 있을 때는 매도하고 , 호가 수급이 잠잠해질 때 들어갈지 말지 결정한다. 
  11. 박스권 움직임을 반복하는 종목과 돌파하는 종목에 관심을 둔다. 
  12. 장 마감 시간에 갈수록 더욱 강해지는 종목은 오버나잇 해봐도 괜찮다. 
  13. 관리 종목은 처음부터 매매하지 않는다. 
  14. 하락하고 있는 종목을 고르기보다는 빨간 불을 켜있는 종목을 선택한다. 

결론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종목을 매매하는 것입니다.

 

여러 매매방법이 있지만 데이트레이딩은 정말 하루에 등락 폭으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한 자리를 찾기 위한 매매 입니다. 

쉽게 접근하시면 정말 큰 오산입니다. (하이 리스크) 

 

위내용은 어떤 책이던 비슷하게 알려준 내용들입니다. 그렇지만 저 내용만으로 매매한다면 95%는 -(마이나스) 결과를 얻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가 매수버튼을 누른 자리가 과연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자리 인가?! 이자리가 좋은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처음 데이트레이딩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자주 실수하는 부분이 "너무 쉽게 매수 버튼이 나간다"?  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트레이딩은 정말 소액으로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두들 주식으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