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TIP

5세대 (5G) 수해주 동양이엔피 기업분석 가치투자종목

by 아저씨의꿈 2020. 5. 5.
반응형

주요 사업 내용 

동양이엔피는 SMPS , 충전기 ,파워써플라이, 아답터등 전원공급장치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취급 품목은 크게 휴대폰용 충전기와 디지털 가전용 SMPS , O/A 및 통신장비용 SMPS로 구분되어 있으며, 최근 태양열전지 등의 친환경제품과 LED 조명에 쓰이는 SMPS등의 개발에도 주력을 다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고 있음/ 

 

동양이엔피 전원공급장치 SMPS 기술력은 국내에서 독보적이며 세계시장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 있다. 

 

기존 수익 구조에서 빠르게 변화해서 시장을 주도 하고있는 시장이 무선충전기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5g 이동통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무선 충전기의 시장은 더욱 발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친환경 전기차가 발전함에 따라 같이 발전해야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전기차를 충전하는 충전기이다. 이부분도 좋은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종속회사들의 매각 그후 스텝은 ? 아래 자료 참고 

출처 - DATA

 

출처 - 동양이엔피 홈페이지

기업에 사업모델이 좋아도 , 돈이 없던가 아니면 부채가 많던가 ..어딘가 안좋은 기업은 오래가지도 못하며 맨날 회사 이름이 바뀌며 회사 대표도 계속 바뀐다... 그런 회사는 무조건 피해서 투자해야 한다.. 그렇기에 투자하기 전 그 기업의 재무제표 보는 것은 필수항목인 거 같다.

 

출처 -다음 금융

 

 

혜주 동양이엔피 / 용인전자 /LV ELEC VINA 종속회사들은 매각 처리 하고있다.  

큰 숫자만 비교해서 보기 바랍니다. 습관하다보면 한눈에 들어올 것입니다. 

 

 

매각이 안좋은 것일까? 나에게도 아픈 손이라면 남들이 보기에도 아파 보이는 손일뿐이다. 

출처 -DATE

윗 내용을 보면 혜주 동양이엔피 매각 진행하고 혜주에서 만든 것 들을  청도에서 생산하는 게 아닌가 싶다. 

이것만 봐도 ....동양이엔피가 열심히 일하고 있고 계속 발전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회사가 잘 돌아가면 회사가 돈을 잘 벌고 돈을 잘 벌면 회사에 돈이 많다.. 동양이엔피는 돈이 많다. 

 

내가 생각하는 가치투자 종목의 정의란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거나 또는 변화가 빠른 시장에서 잘 대처하며 계속 수익(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나는 가치투자대상으로 생각한다. 

 

코로나19가 점점 안정됨에따라 시장도 점점 안정을 찾아가고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빠르게 안정을 찾은 종목보다는 더디게 올라가고 있지만 기업의 가치가 있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게 중요하지 안나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