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TIP

2020년 국가 주요업무 추진계획 "주식에 어떠한 영향이 있을까?"

by 아저씨의꿈 2020. 4. 28.
반응형

주식은 수요와 공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사려는 사람이 많으면 당연 올라갈 것이고 팔려는 사람이 많으면 당연 내려갈 것이다.

이렇듯 주식은 매 시장시장마다 오르고 내리 고를 반복하며 자신의 값을 인정받기 위해서 노력한다.

우리는 그 이동 중에 어느 순간에 같이 움직이며 수익을 만들기도 하고 또는 마이너스를 맛보게 된다.

그렇다면 마이너스 확률 를 줄이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1. 가는 버스를 잡으려기보다는 버스가 오는 방향으로 가서 기다리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꾸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당연 오랜 시간의 기다림도 있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모르는 주식을 구입하고 기도하며 기다리는 것보다는 더 확실할 것이다. 

 

버스가 오는 방향을 알기 위해서 나는 뭘 해야 할까? 버스 운전자를 알 수는 없다 매 순간 왔다 갔다 하는 운전자가 무슨 마음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사람은 운전하는 본일뿐일 것이다. 그렇지만 도로는 조금 다르다. 도로는 국가가 만들어준다. 큰 도로를!

그렇기에 방향성을 알기 위해서는 우리는 국가가 기업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또는 우리나라세금을 어디에 투입할 것인지 알아보는 습관을 들여다봐야 한다. 

 

지금부터 2020년 국가 주요 업무 추진 계획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소재 부붐 장비 - 확실한 자립 실현

2. 신사업 창춘 -> 제2, 제3의 반도체로 육성

3. 수소경제 -> 글로벌 1등 국가로 도약 

4. 수출 플러스 -> 조기실현 

 

아래 보면 상세자료도 올려 뒀습니다.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자료를 통해서 국가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에 맞는 테마군을 찾아서 그 테마에 대해서 공부하고 종목을 발굴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필히! 운전자가 그 방향으로 오게 될 것입니다.

 

혹! 아래 자료를 읽었는데도 무슨 테마인지 잘 모르겠다면 많이 나오는 단어를 보시기 바라며 강조하는 단어를 보시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기도하는 투자가 아닌 자신의 돈을 사수하는 투자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1.0214-17일-산업정책과- “흔들리지 않는 산업강국”실현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 업무계획 발표_최종 -1-.hwp
0.67MB
2.-참고-흔들리지 않는 산업강국_산업부 업무보고자료.hwp
0.90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