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가때 가져가서 읽을책 추천 , 지적대화를 위한 책

by 아저씨의꿈 2023. 8. 15.
반응형

 

무더운 여름휴가 시즌을 넘어 독서하기 좋은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 휴가를 안가신 분들이나 휴가 때 딱 가져가서 읽어볼 좋은 책이 있어서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 소개 할 책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2 "입니다. 

 

이 책은 팟캐스트 순위 상위권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지대넓얕 시리즈 중 총 2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역사, 경제, 정치, 사회, 윤리 파트로 구성되어있다.

각 파트마다 다루는 핵심내용들은 크게 어렵지 않아 이해하기 쉬웠다.

하지만 모든 분야에서의 깊이는 얕아 조금 더 깊은 수준의 이야기를 듣고 싶은 사람에게는 아쉬운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렇지만 이 또한 재미있는 깊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깊게 접근하면 무겁게만 느껴지는데 이 책은 너무 가볍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다고 생각합니다. )

 

 

평소 관심있던 분야도 있고 전혀 몰랐던 분야도 있어 읽는 내내 흥미로웠다.

가볍게 읽을만한 인문교양서적을 찾는 사람이라면 적극 추천할만합니다.

상호작용

 

대화란 상호작용이 작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이 질문이나 대화의 주제에 대해서 적절한 대응? 반응? 상대방에 대한 나의 의견 ? 이런 사소하면서 깊이 있지도 않지만 우리는 대화를 합니다. 그렇다면 그사람이 질문이나 또는 대화에 접근도 모르는 내용을 이야기한다면?

내가 무식해서가 아닙니다. 그렇게 저는 생각 안 합니다. 다만 관심 분야가 다를 뿐이죠 

그렇지만 이 책에서 평소 관심이 아닌 분야를 재미있게 이야기합니다.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알고있는 상식들을 넓힐 수 있는 기회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책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