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중을 못해요, 집중못하는 사람, 집중잘하는방법

by 아저씨의꿈 2023. 12. 3.
반응형
집중을 못해요, 집중 못하는 사람, 집중 잘하는 방법

집중력 향상

 

 

POINT

의지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은 산만함이 우리를 좌지우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대니얼골먼"

 

마음을 통제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다기치고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어느 순간 핸드폰 속 동영상을 보고 있거나 다른 차선책으로 선택하여  다른 일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집중을 왜 못하는 것일까? 태어날 때부터 집중력 능력이 부족하게 태어난 것일까? 아닙니다!

 

 

인간은 집중력을 모두 가지고 태어났다고 해요! 집중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집중을 할 수 없게 훈련되고 있다입니다. 

즉 우리는 산만함에 중독되어 있다

산만'의 사전적 의미는 "어수선하고 질서나 통일성이 없다"는 말입니다.

 

산만을 밀어내기 위해서 가장 첫 번째!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만 알고 있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만 알고 있다면 집중력이 한 단계 올라가는 느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해도 잡생각이 계속 머리에 맴돌면 집중을 못하게 괴롭힐 겁니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게 잠깐 뒤로 물러서서 눈을 감고 호흡을 하며 "나는 집중 상태다 , 나는 이걸 해야 하는 이유와 빠르게 해결할 거야. 만 생각한다면 "잡생각을 밀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집중력이 가장 떨어지게 하는 원인은 바로 자기 자신에 있습니다. 바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 아니고 어쩔 수 없이 해야 할 때 집중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렇다면  이럴 때는 어떤 생각을 하며 집중력을 올려야 할까요? 

바로 이걸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과 빠르게 해결해 보겠다는 긍정적 의지! 이런 생각만으로도 정말 집중력이 올라갑니다.

 

"하기 싫은 일도 생각하나로 바꿀 수 있다" 

 

저는 매순간 잡생각에 사로 잡혀 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눈을 감고 호흡하며 이걸 해야하는 이유와 내가 지금 집중할꺼야 한단계 넘어가 지금 나는 집중이 정말 잘하고 있다고 생각만하더라도 정말 집중이 잘되더라구요 

 

 

 

저 처럼 산만함에 중독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집중 잘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